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일산화탄소의 위험성

얼마전 일본 TV방송에서 니오스호수(카메룬 북서주지방)에서 갑자기 1,800명이 사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동물들도 3,500마리의 동물들이 순식간에 사망했습니다.원인은 일산화탄소.
아름답게 보이기만 하던 이 니오스호20킬로 떨어진 곳까지 피해자가 있었다고 합니다.




지하에 있던 마그마때문에 발생한 일산화탄소.공기보다 무거워서 호수의 바닥에 점점 쌓이게 됩니다. 어느날 호수내에서 가벼운 산사태가 일어났는데 , 물밑에 있던 일산화탄소를 자극해 폭발!!
호수바닥에 약 9천만톤의 일산화탄소가 있었다고 예측했습니다.그것이 폭발하여 산등성이를 타고 부락까지...일산화탄소는 신체의 산소를 차단하므로 수면하듯이 일순간에 의식을 잃고 사망하게 됩니다.
지금도 이 니오스호 근처에는 주민들이 살고 있는데 국제협력단의 도움으로 
가스를 수중의 일산화탄소를 조금씩 밖으로 계속해서 배출시켜 분산시키고 있습니다.1,800명이 순식간에 사망.
일산화탄소 무섭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