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무연군 후기

예전에 아이코스 짝퉁이라고 소개한 무연군(일반담배버젼)의 조정이 끝나 다시 제 품으로 돌아왔습니다.마우스피스를 하나더 끼워서 주셨네요.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다시 하겠습니다.알기쉽게 하기 위해서 처음에는 아이코스 짝퉁이라고 소개해 드렸는데(아이코스 짝퉁은 몇개소개해 드린바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전혀 틀린 상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것때문에 제가 오해를 해서 개발자분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상당히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만든제품이라는 인상이었습니다.모P전자제품 대기업에서 설계를 하시던 분이 퇴직하여 4년전부터 만든제품이라합니다.지금은 대량생산에 들어갔지만, 처음에는 개인이 만들면서 퇴직금을 투자하여 약1억7천만원으로 이제품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4년전부터 연기가 나지 않는 이 무연군을 만들어 시판을 했는데 빛을 보지 못하고, 월에 몇개 판매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코스가 인기를 누리고 있어서 비슷한 방식인 이무연군이 빛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현재 별도비용으로 9000만원을 들여 해외(미국,EU등)에 특허출원3건을 한상태라합니다.일본국내에서는 4건의 무연군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아이코스와 특허부분중 겹치면 안되겠죠?)현재는 판매수가 증가하여 제품생산도 외주로 하여 생산량을 늘리고 있다고 합니다.개발자분은 정말 노력하시는 분같습니다.

무연군의 특징은종류에 따라 좀 틀리겠지만, 기본은 무연(無煙) 연기가 나지 않습니다.
연기없이 담배를 즐길수가 있습니다. 아이코스처럼 글리세린을 사용한 수증기가 나오지 않습니다.일반담배를 그대로 무연으로 피우다보니깐, 연기없이 피우는것에 대해 조금 뭔가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질문을 해보니 그런 이유때문에 전자담배의 액상을 사용할수 있는 뭐라하더라 아토마이져(?)가 첨부되어 있습니다.그냥 액상만으로 액상용 전자담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상당히 좋은점!!)냄새도 거의 없어,공기도 오염시키지 않고, 손이나 옷에 냄새가 베지 않습니다.(이점은 아이코스와 비슷합니다.)
연기가 나지 않아서 좀 심심하신분들은 액상을 넣고 즐기신다면 아이코스의 연기량부족과 흡연시간부족은 충분히 해결되리라 생각됩니다.흡연가능한 시간은 5분정도이고,부류연이나 일산화탄소의 발생도 거의 없다고합니다.한번 본체충전으로 피울수 있는 담배개피는 5개에서 12개(아토마이져를 사용안할경우)
아이코스에 관해서도 많은 연구를 하고 계신듯 했습니다.그래서 아이코스와 같이 온도는 일정온도를 올라가지 않게 만들어 유해물질을 차단했습니다.
무연군의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4가지 종류가 있는데 일반담배를 넣고 사용하는 K_5 Type(일반담배형)
일반담배의 롱사이즈를 사용하는 L_2Type(일반담배 롱형)
아이코스 힛스틱을 본체없이 사용하는 I_1 Type(아이코스형)
푸룸텍용 P_1 Type(푸룸텍형)
제가 구입한것이 일반담배를 넣고 사용하는 K_5 Type입니다.아이코스의 단점인 흡연 시간인 시간이 짧고(14번정도 흡입하거나 5분이 지나면 끝), 본체를 충전하고 홀더도 충전해야하는 번거로움, 흡연의 만족감등이 문제가 되서 검색하다가 우연히 무연군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아이코스를 가지고 있는데 구입한 이유는 일반담배를 전용담배를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점 때문에 일반담배용을 구입했습니다.
제게 다시 돌아온 예전에 문제가 되었던 점은 해결이 되었습니다.내장 프로그램을 변경할때 역시 온도가 조금 낮게 설정이 된게 문제였다고 합니다. 약20도정도 낮게 설정이 되었다고 하던군요. 온도가 재설정되고 실험을 해보니 이전보다 휠씬 다르다는걸 알수 있었습니다.
아이코스와 비슷하게 다피운후의 일반담배도 아무런 겉모양으로는 달라진점이 없어서, 버리기가 좀 아까운(?) 점이 좀 그렇다고나할까?불을 붙여서 다시 피워도 피울수가 있네요. 근데 뭔가 빠진느낌. 니코친같습니다.다피운 담배는 속이 좀 건조해 보인다고나 할까?(하단에 오른쪽에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아이코스 힛스틱을 피고난 것처럼 보이죠?)

아이코스와 크기 비교한게 왼쪽사진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아토마져라는 액상용 마우스피스(?)가 금연군에 기본으로 들어있습니다.

아이코스와 크기를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작습니다.온도 조절이 4단계로 조절이 됩니다.아이코스와 마찬가지로 청소를 할때는, 히터(아이코스는 가열블레이드)를 빈상태로 열을 가하여 청소를 하는 방식입니다.특별히 청소도구 같은건 들어있지 않네요.
흡연하는 방법은 4가지인데. (기본은 공기가 오염되지 않고 냄새가 없습니다.)1.전자담배로 액상만을 사용하는법2.일반담배를 넣고 전용 마우스피스로 흡연하는법(이마우스피스는 특수한게 아닙니다. 다이소에서 팔고 있습니다.) 일반담배 필터의 반대편으로 흡연하는 방법입니다.3.아토머이져를 사용해서 일반담배와 함께 피우는법4.마우스피스없이 일반담배의 필터를 사용하는법


부속물은 대략이렇습니다.
이번기회에 개발자분과 많은 얘기도 하고, 다음 상품의 소식도 들었습니다.아무리 아이디어가 좋은 상품이래도 우연과 운이 겹치지 않으면 히트치기 힘들다는 얘기를 했습니다.히트치거나 유명해 지려면 무슨 도화선이 있어야겠네요.펜파인아포아포펜의 피코타로도 쟈스틴비버가 한마디 하지 않았다면 그렇게 히트치진 않았겠죠?CM때문에 둘은 처음 만나게 되어 피코타로가 고맙다는 얘기를 전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무연군 Q타잎 vs K타잎 vs 아이코스

어느쪽이 많이 주문이 들어오나 해서 좋합해 봤더니 K_5타잎 쪽이 주문이 조금 많은것 같습니다. Q_1타잎이 많을줄 알았는데 예상밖입니다.   두종류의 무연군은 크기가 비슷합니다. 아이코스를 겨냥한 무연군후기 오래 기다리셨습니다!!예전에 아이코스 짝퉁이라고 소개한 무연군(일반담배버젼)의 조정이 끝나 다시 제 품... likestow.blog.me ● 무연군( K_5타잎 )에서 아이코스의 히트스틱(히츠)의 멘솔과 같은 맛을 즐기시려면 일반 맨솔담배(귈연이라고 하나요?)와 액상(맨솔이면 좋습니다.)을 같이 넣고 피우시면, 아마도   아이코스에서 부족한 부분은 상당히 해결 되리라 생각됩니다. 1. 니코친양 이라든지... 2. 피우는 시간 이라든지... 3. 일본사람이 만든거라 작게하는 것을 좋아하네요. 무연군은 소형이라   상당히 작은편 4.기존 전자담배(액상)을 피우시던 분들도 액상만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5.액상과 일반담배를 동시에 즐기실수 있습니다. 6.일반담배에서 니코친만을 흡입할수 있습니다. 7.니코친을 흡입한 담배는 그냥 피우셔도 담배맛이 납니다.(담배값이 좀 절약되려나?) 장소에 따라서 담배를 피울수 없는 곳에서는 일반담배를 무연으로.. 연기를 많이 내면서 담배를 피우시려면 액상과 함께 연기만을 즐기시려면 액상만 좀더 강한 자극을 원하시는 분은 일반담배를 다른쪽으로 피우시면 니코친양이 많이 나옵니다. 한국에서는 아이코스 블레이드파손은 새것으로 교환이 안된다고 하네요.. 좀 쇼크입니다.!!! 한국인을 봉으로 하나봅니다. 일본에서는 2번교환한 사람도 있는데... 몇개의 아이코스 호환기를 소개해 드리면서,  무연군은 잘만들어진 상품이라는 걸 느낍니다. 물론 아이코스가 제가 보기엔 가장 잘만들어져...

무연군 가격인상

많은 분들이 무연군에 대해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연군의 개발자분도 요즘 무연군의 주문이 많이 늘어, 이번주 토요일에 부품이 조달되기 전까지 20명이 10일이상 주문대기를 했다고 합니다. 무연군 을 구매하신분들의 평판도 좋은편입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렸던, 아이코스의 담배맛의 불만이 많이 해결되었다고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K타잎의 무연군 과 아토마이져를 사용하면, 아이코스의 담배맛보다는 충분히 만족을 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온도조절이 가능하고 본체와 홀더를 충전하지 않아도 되는 무연군인데, 역시 담배를 피우는 개피가 아이코스보다(약 5-12회) 적으므로 따로 배터리를 사시는 분도 계십니다. 전용배터리는 14500이라는 리튬이온전지로 700mah정도 됩니다. 검색에서 찾아보시면 쉽게 나옵니다. Q.무연군은 일본사람이 만들었다는데 어디에 Made in Japan이라고 씌여져 있죠? 배터리를 제거하면, MUENNN KUNN이라는 영어뒤에 "Made in Japan"이라고 씌여져 있습니다. "MUEN KUN"이라고 하면 될것을 일본어입력 표기를 그대로 넣다보니 "N"이 두개가 되는 웃지 못할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일본사람들이 만든 상품에 걸맞게, 부품이 상당히 작습니다. 작게 만들었죠? 다른것도 작나? 개발자분이 가격을 올린다는 얘기를 했었는데 확인해 보니 이미 가격이 올라간 상태입니다. 당분간은 저는 가격을 올리지 않고 예전그대로의 가격으로 받겠습니다. 좀 상황을 보고, 그때가서 가격조정을 하겠습니다. 인상되었습니다만, 저는 종전 가격그대로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나는 한국말중에 이말이 가장 좋더라~~~ ▲ ) 3,000원정도 인상되었습니다.

무연군 일반담배용 K타입 구매후기

무연군을 구매하신분으로부터 구입후기가 있어서 올려드립니다. 무연군(?) 도대체 어떻길래? 이렇게 생각하시분이 계실것 같아서 구매하신분이 주신 구매후기를 공개합니다. (물론 허락을 받고 공개해드립니다.) 허락주신분 감사드립니다. 구입하신건  K_5 type 입니다. 무연군 K타잎을 구매생각하시는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구매하실분은  [공지]에 무연군 구매대행 가격공개 를 참조하시길...